top of page

스터디카페 작심, 공실로 고민인 건물주·상가주들에게 문의 잇따라

2023년 5월 3일

국내 1위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 카페 브랜드인 작심은 계속되는 공실에 고민이 깊은 건물주∙상가주들로부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수요와 공급이 어긋남으로 인해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는 경기도 고양, 서울 마포 및 강서 일대의 건물주∙상가주들이 작심 스터디 카페 창업을 통해 공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이 지역들의 경우 대학생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스터디 카페들이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 건물주와 상가주들의 관심이 더욱 큰 상황이다.

 

공실률이 높은 건물주∙상가주들이 작심 스터디 카페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스터디 카페의 주이용 고객인 MZ세대에게 잘 알려져 있는 작심이 입점하면 보유한 상가는 물론 주변 상권까지 활성화되어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는 이른바 '스필오버 효과'에 따른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하여 작심 관계자는 "작심 스터디 카페는 건물주∙상가주가 창업할 때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킨다. 특히 고층 공실로 인해 고민이 깊은 건물주∙상가주에게 저층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임대료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고 무인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타업종 대비 매장 운영 스트레스가 현저히 적기 때문이다. 작심의 높은 브랜드 가치로 인해 건물의 가치 상승까지도 기대할 수 있어 작심 스터디 카페 창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