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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심, 160평 상가주 직접 창업… 스터디카페와 라운지 결합모델 선보일 예정

2025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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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공유오피스 브랜드 한계 벗고 업계 1위 작심스터디카페·라운지 선택


160평 규모의 상가주가 기존에 개인 운영으로 관리하던 공유오피스의 한계를 인식하고브랜드 신뢰성과 운영 안정성을 갖춘 모델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작심’을 도입했다. 업계에서 입증된 성과처럼 브랜드 입점을 통한 공실 해소와 가치 상승은 이제 상가주의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스터디카페 업계 1위 ‘작심’이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새로운 복합 학습공간을 선보인다.

 

기존 100평이 넘는 공유오피스를 ‘작심스터디카페 + 작심라운지’로 구성된 복합 학습공간으로 전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상가주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자산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반영된 대표 사례로 꼽힌다.

 

작심스터디카페 강남구 대표는 “상가·건물주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단순 임대에서 벗어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자산 가치 상승 전략을 고민하는 상가주들이 작심에 러브콜을 보내는 상황”이라며 “특히 100평 이상 대형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작심스터디카페는 ▲무인 관리로 인건비 절감 ▲실시간 예약·좌석 관리 시스템 ▲프리미엄 디자인과 맞춤형 공간 설계로 재방문율을 높이는 등 운영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다. 이러한 경쟁력은 건물주·상가주뿐 아니라 예비 창업자에게도 강력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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