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NIA 정보접근성 품질인증 획득한 ‘아이엔지스토리’

2026년 1월 1일

ree

‘아이엔지스토리(ingstory)’는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 작심스터디카페와 무인 운영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정보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작심스터디카페 및 하우스터디를 비롯한 공공 학습 공간에 실제 공급·운영 중인 기기로, 무인 키오스크가 국가 공인 정보접근성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NIA 정보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디지털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화면 구성, 글자 크기와 명도 대비, 음성 안내, 터치 영역 간격 등 기기 전반의 접근성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에 적용되는 기준이 특히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엔지스토리’는 그동안 스터디카페를 비롯해 고등학교, 지자체 청소년독서실 등 다양한 학습 공간에 무인 키오스크를 공급해왔다. 이번 인증은 해당 키오스크가 공공 기준에 준하는 정보접근성 요건을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무인 운영 시스템이 주로 결제 편의성과 운영 효율에 초점을 맞춰 발전해온 가운데, ‘아이엔지스토리’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학습 환경 조성을 핵심 기준으로 삼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개발에 주력해왔다.


아이엔지스토리의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저대비·고대비 화면 전환 기능 △버튼 간격과 넉넉한 터치 영역 △가독성을 고려한 화면 구조 설계 등을 적용해 시각장애인 및 고령자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이러한 설계는 NIA 정보접근성 품질인증의 주요 평가 항목을 충실히 반영한 결과다.


‘아이엔지스토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신규 지점은 물론 기존 운영 중인 학습 공간에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독서실과 고등학교 열람실 등으로 공급 범위를 넓혀 접근성 중심의 학습 공간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이엔지스토리 강남구 대표는 “학습 공간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원칙”이라며 “이번 NIA 정보접근성 품질인증은 아이엔지스토리가 추구해온 포용적인 학습 환경 운영 방향이 공신력 있는 기준으로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Group 12.png

(주)아이엔지스토리  |  대표 강남구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111 대건빌딩 5층 아이엔지스토리

사업자번호 307-81-42763  |  가맹문의 1522-1023  FAX 02-537-9571  |  대표메일 help@ingstory.kr

copyrightⓒ2024(주)아이엔지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